gogest-eiiainXjKtwdn8MEBH4ZegfaWp1w [맛집] 반전있는 분위기 좋은 용인 대형카페 "나인블럭(9BLOCK)" 신갈점 방문 가이드
본문 바로가기

[맛집] 반전있는 분위기 좋은 용인 대형카페 "나인블럭(9BLOCK)" 신갈점 방문 가이드

[GUIDE] EAST SUNNY 발행일 : 2022-09-08

#나인블럭 #9BLOCK #감성카페 #분위기카페 #용인카페

안녕하세요. 요요! [GUIDE]가이드의 SUNNY 입니다.

 

✦‿✦ /

 

오늘은 제가 다녀온 카페 "나인블럭(9BLOCK)" 신갈점을 소개해드릴게요.

(도로명 주소 : 경기 용인시 기흥구 용구대로 2145번 길 31)

Information
-매장명 : 나인블럭 신갈점
-이용시간 : 09:00 ~ 22:00
-연락처 : 031 - 693 - 7375
-주차장 : 매장 앞 주차장(무료)

나인블럭(9BLOCK) 방문기

저는 한 번씩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해서 서울을 다녀올 때가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서울방향으로 가는 경부고속도로를 달리다보면 도로옆에 폐공장같은 건물을 한번씩 보신 기억이 있지 않으신가요? 저는 한번씩 지나가면서 볼 때마다 크기와 외관을 보면서 내부는 어떻게 생겼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기더라고요. 그렇게 궁금증만 생기던 중 최근에 자전거를 타고 가면서 방문을 할 수 있게 되어서 여러분들에게도 소개해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올리게 되었어요. 그동안 나인블럭이 궁금하셨던 분들도 제 글을 보시면서 조금이나마 궁금증이 해소되었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나인블럭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할게요.

아래 사진의 모습이 여러분들이 경부고속도로를 지나 다니시면 볼 수 있는 나인블럭의 모습이에요. 마치 폐공장 같지 않나요? 사실 나인블럭은 모던하고 고풍스러운 인더스트리얼 카페를 지향하는 체인형 카페로써 신갈점 외 북한강점, 이천점, 기흥점, 가평점, 서종점, 중대동점 등 도심과 교외에 각 지점들이 있으며, 각 지점별로 지역별 분위기를 이용한 개성 있는 스타일이라고 하니 해당 지역을 방문하실 때 한 번쯤 구경하러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나인블럭이라는 이름의 의미가 궁금하신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나인블럭은 의미하는 9가지 키워드가 있는데요. Various, Sensuous, Natural, Basic, Heal, New, Raw, Comfotable, Happy를 의미하는 카페명이라고 하네요. 이런 키워드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나인블럭은 단순히 카페만 하는 것이 아닌 전시회, 버스킹, 팝업스토어, 플리마켓 등을 통해서 개인에게 특별한 경험을 주는 복합 문화공간을 지향한다고 해요 ㅎㅎㅎ

경부고속도로에서-보이는-나인블럭
경부고속도로에서-보이는-나인블럭

이제 나인블럭에 대한 소개를 해보았으니 나인블럭 신갈점에 대해서도 설명을 드려야겠죠?? 제가 반전있는 카페라고 제목을 작성한 이유가 있는데요. 아래사진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나인블럭 입구를 가시게 되면 저렇게 깔끔하고 모던한 느낌의 카페를 볼 수가 있어요. 정말 놀랍지 않나요 ㅎㅎㅎㅎ. 건물이 커서 그런지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거 같아요. 또한 1층 야외 테라스도 아주 멋있게 꾸며져 있어서 날씨가 좋을 때는 밖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먹으면 유럽에 온듯한 느낌을 받으면서 기분이 너무 좋을 거 같았어요.

나인블럭-입구
나인블럭-입구

이제 나인블럭을 들어가시게 되면 내부가 매우 넓고 층고가 높아서 실내임에도 불구하고 답답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어요. 또한 테이블 간 공간도 넓게 띄어놓아서 아주 여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꾸며놓아서 좋았어요. 제가 방문한 날은 평일이라 사람들이 많지는 않아서 더욱 여유로운 느낌으로 커피를 즐길 수 있겠더라고요. 사진만 봐도 여유로움이 느껴지시지 않나요?? 주문은 입구로 들어가셔서 중앙에 위치한 곳으로 가시면 커피 및 베이커리를 주문하실 수 있어요. 다른 테이블을 보면 햄버거나, 피자 등 드시면서 식사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너무 맛있어 보였지만, 자전거를 더 타야 돼서 이번엔 참고 커피만 주문했어요.

나인블럭-1층내부
나인블럭-1층내부

커피를 받아 들고 저희는 2층으로 올라갔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2층도 1층과 같이 매우 넓고 층고가 높아서 역시나 답답한 느낌은 받을 수 없었어요. 또한 테이블도 많고 대형 석도 있어서 단체로 오셔도 무리가 없을 것 같아요. 저희가 갔을 때도 가족, 커플, 친구, 혼자 방문하신 분들 등 다양하게 오셔서 커피를 즐기시고 있었어요. 참고로 2층에 수제 햄버거 매장이 있어서 식사를 하실 분들은 2층에서 햄버거를 드셔 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저희도 자리에 앉아서 분위기를 즐겨보았는데요. 넓은 창에서 들어오는 햇빛과 은은한 조명, 잔잔한 노래까지 크으으~ 너무 분위가 좋더라고요 ㅎㅎㅎㅎ

나인블럭-2층내부
나인블럭-2층내부

주문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셔보았는데용. 커피맛은 산미가 꽤나 있는 편이라서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 저희는 살짝 불호가 있었고, 나인블럭이 아이스 아메리카노가 6천원으로 다른 카페들에 대해서 가격이 저렴하지 않아서 커피맛에 대해서 기대가 있었지만 가격대만큼의 기대치를 충족시켜줄만한 맛은 아니라서 살짝 아쉬운 느낌이었어요 ㅜㅜ

 

나인블럭-아이스아메리카노
나인블럭-아이스아메리카노

[ 총평 ]

요즘엔 밖에서 조금만 다녀도 카페들이 많이 보이실 텐데요. 특히나 최근에는 분위기 좋은 개성 있는 대형 카페들이 점점 많이 생겨나고 많은 사람들이 커피와 음식을 즐기러 가는 것도 있지만 카페 자체에 대한 분위기를 즐기러 가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요. 그러한 측면에서 저는 가격이나 커피맛에 대해서는 만족스럽지는 않았지만 카페 분위기를 즐기러 간다고 하시면 여유롭고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만약 나인블럭 근처에 계신다면 한 번쯤 방문해서 여유롭게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ㅎㅎㅎ

그럼 이만 줄이고 다음에 만나요.
이상 [GUIDE]가이드의 SUNNY 였습니다.


캠핑, 여행, 감성물품, 맛집 등 다양한 소재로 가이드 하고있으니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https://guide-eastsunny.tistory.com/

요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