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gest-eiiainXjKtwdn8MEBH4ZegfaWp1w [맛집] 50년 전통의 오산역 곱창찌개 노포맛집 "영동집" 방문 가이드
본문 바로가기

[맛집] 50년 전통의 오산역 곱창찌개 노포맛집 "영동집" 방문 가이드

[GUIDE] EAST SUNNY 발행일 : 2022-09-12

#곱창전골 #노포 #50년전통 #오산역 #오산맛집 

안녕하세요. 요요! [GUIDE]가이드의 SUNNY 입니다.

 

✦‿✦ /

 

오늘은 제가 다녀온 식당 "영동집"오산점을 소개해드릴게요

                                   (도로명 주소 : 경기 오산시 오산로212번길 25 영동집)

Information

- 매장명 : 영동집

- 메뉴 : 곱창찌개, 국밥

- 이용시간 : 11:00 ~ 23:00(일요일 정기휴무)

- 연락처 : 031-373-6888

- 주차장 : 문화의거리 제2공영주차장(최조 30분 500원, 10분초과시 200원, 12시간 1일권 6,000원)

영동집 방문기

 안녕하세요! 다들 추석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추석연휴가 시작할때만 해도 너무 즐거웠는데 시간이 금방 지나가버리네요 ㅜㅜ 오늘은 추석연휴가 끝나는 아쉬움을 잊기위해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오산역맛집 영동집을 소개해드릴게요. 오늘 오산 날씨와 기가막히게 맞네요^^ 영동집은 오산에서 50년 전통을 가지고 있는 곱창전골 노포맛집인데요. 제가 32살이니까 제가 태어나기 훨씬 전부터 운영이 되고 있었다고 해요. 저는 어릴때는 부모님과 함께 찾아가서 식사를 했었고 지금은 친구들과 함께 술을 마실 수 있는 추억의 장소가 되었어요 ㅎㅎㅎ. 영동집은 오산 문화의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산역에서 가까워서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차로 오신다면 문화의거리 제2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으나 주차공간이 넓지는 않기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영동집 외부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딱 봐도 노포 포스가 느껴지시지 않나요?? 노포라고 너무 걱정이 많으실텐데 막상 내부를 들어가게되면 꽤 깔끔하게 되어있어서 너무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주의하실 점은 영동집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꼬릿꼬릿한 냄새인데요. 내부에서 식사나 술을 즐기시면 옷에 냄새가 베일수도 있으므로 세탁이 용이한 간편한 옷차림으로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오산-영동집-식당외부
오산-영동집-식당외부

식당 내부는 테이블석과 좌식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내부도 꽤나 노포스러운 느낌이 나지 않으신가요 ㅎㅎㅎ 이모님들이 관리를 잘 해주셔서 청결하게 관리가 되고 있더라고요. 제가 갔을때는 커플, 가족, 친구들과 같이 다양한 연령대와 인원들이 방문을 하셔서 술을 한잔 마시고 있으시더라고요. 

오산-영동집-식당내부
오산-영동집-식당내부

역시나 연식이 느껴지는 메뉴판인데요. 영동집은 곱창찌개 단일메뉴만 판매를 하고 계세요. 찐맛집 포스가 느껴지시지 않나요 ㅎㅎㅎ 가격대도 소자 20,000원부터 대자 35,000원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판매가 되어지고 있는데요. 양이 적은편은 아니라서 2~3명은 곱창찌개 소, 4~5명은 곱창찌개 중으로 주문하시면 충분할 것 같아요. 메뉴판을 보시면 김과 소금장을 판매하시는 것을 보고 불편하실 수 도 있으실텐데요. 기름을 좋은것을 쓰셔서 아주 고소한 냄새가 나는데요. 곱창찌개를 김에 싸서 소금장에 찍어먹으면 또 다른 맛을 즐기실 수 있으니 한번씩 드셔보시면 왜 돈을 받으시는지 납득이 가능하실만한 맛을 느껴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오산-영동집-메뉴판
오산-영동집-메뉴판

저희는 곱창찌개 중으로 주문을 했는데요. 사진으로 봐도 양이 많아보이시지 않나요? 쫄깃쫄깃 부드러운 돼지내장들과 아주아주 새콤한 묵은지가 들어가서 시원하면서 톡쏘는 국물맛을 느껴보실 수 있어요. 아마 다른곳에서는 느껴보지 못하는 맛을 느껴보실 수 있으실거에요. 돼지 내장과 김치를 함께 싸서 먹고 소주한잔을 기울이고 국물 한스푼 드시면 크으으으~~ 술이 술술 들어가는 맛이랍니다. 아마 소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씩 생각나실거에요. 

오산-영동집-곱창전골
오산-영동집-곱창전골

역시나 한국인이라면 마지막은 볶음밥을 먹어주는 것이 국룰이겠죠?? 배가 불러서 저희는 볶음밥을 한개만 주문했는데요. 역시나 양이 많아보이지 않나요? 새콤한 국물과 아까 말씀드린 꼬소~~~한 기름이 들어가서 이미 먹기전부터 냄새가 후각을 자극하는 볶음밥이에요. 살짝 아래쪽을 눌어줘서 한입 드시면 아주 대만족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글을 쓰는 지금도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어지게 하는 중독성있는 식당입니다.

 

 

오산-영동집-볶음밥
오산-영동집-볶음밥

[ 총평 ]

영동집은 다른 곳에서는 느껴보지 못하는 맛을 느끼실 수 있으실텐데요. 처음 방문을 하시게되면 아마 꼬릿꼬릿한 냄새에 발길을 돌리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참고 식당에 앉으시면 그만한 맛과 만족감을 느끼실 수 있는 식당이기 때문에 용기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아마 한번 드시고 나면 한번씩 생각이 나실거에요 ㅎㅎㅎ 저는 어릴때부터 다녀온 식당이기 때문에 이미 익숙하고 친숙한 느낌으로 지금까지도 한번씩 방문을 하고 있어요. 분명히 호불호가 확실한 식당이지만 저한테는 극호이기 때문에 요즘같이 날씨가 선선할 때 국물과 함께 술이 드시고 싶으시다면 오산 가볼만한곳으로 영동집 강추드릴게요~~!!

 

그럼 이만 줄이고 다음에 만나요.
이상 [GUIDE]가이드의 SUNNY 였습니다.

 

캠핑, 여행, 감성물품, 맛집 등 다양한 소재로 가이드하고 있으니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https://guide-eastsunny.tistory.com/

요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