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gest-eiiainXjKtwdn8MEBH4ZegfaWp1w 4세대 신형 혼다 파일럿 장점, 단점
본문 바로가기

4세대 신형 혼다 파일럿 장점, 단점

[GUIDE] EAST SUNNY 발행일 : 2023-10-17

차는 일단 커야 해! 최근 가족을 위한 차량으로 SUV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캠핑이나 아웃도어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중 다목적성과 쾌적성, 성능 등이 조화롭게 갖춰서 출시된 혼다의 4세대 신형 파일럿의 장점과 단점을 통해 정보를 드려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4세대 신형 혼다 파일럿 장점

1. 레트로한 감성이 강조된 외관

남자아이가! 남성성을 강조했어요. 이번 혼다 파일럿의 외형은 곡선보다 직선이 강조되었습니다. 곡선을 강조하면 쉽게 질리지 않고 날렵한 느낌을 불러일으키기는 하지만 세련된 느낌이 부족해지고, 차 자체가 작아 보이는 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 4세대 신형 혼다 파일럿은 직선미를 강조하여 과거 2세대 파일럿의 느낌을 살린 레트로한 감성과 남성성이 강조된 외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거 1, 2세대의 디자인과 비슷하게 3열 유리창이 앞쪽 유리창과 분리된 것이 특징입니다. 

 

4세대_혼다_파일럿_외관
4세대_혼다_파일럿_외관

2. 넉넉한 공간

어~마 어마한 공간감. 크기는 길이 5,090mm, 너비 1,995mm, 높이 1,805mm, 휠베이스 2,890mm으로 구형보다 135mm 길어지고, 30mm 높고 휠베이스도 70mm 늘은 넓은 공간감으로 실내 공간을 여유롭게 했습니다. 전좌석의 무릎공간이 넉넉하고 머리도 천장에서부터 한참 여유가 있어 답답하지 않습니다. 파일럿은 원래부터 7명이 탑승이 가능하도록 3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로 3열은 성인들이 타기에는 낮고 좁아서 활용도가 많이 떨어지는데, 이번 혼다 파일럿은 3열 또한 성인이 탑승해도 무릎이 앞 좌석에 닿지 않으며 천장에 모리가 닿지 않는다. 다만, 바닥의 위치가 앞 좌석보다는 조금 높아 완벽한 탑승감은 아닐 수 있습니다.

 

2열 좌석은 독립시트로 구성되어 있어 좌석사이에 수납공간 또는 3열로 가는 이동통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트렁크에 숨어있는 보조석을 이용하면 최대 8명까지 탑승가능한 것이 정말 신세계입니다. 트렁크의 공간도 기본 527L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열 공간을 평평하게 접을 수 있는데 이때의 트렁크 공간은 1,373L로 커지게 됩니다. 2열까지 접는다면 2,464L로 캠핑, 아웃도어로 활용하기에 전혀 손색이 없습니다.

3. 매끄러운 가속, 시원한 주행

가변실런더제어(VCM) 기능을 넣은 3.5L 가솔린 직분사 엔진을 탑재하며 전자식 버튼 타임의 10단 자동변속기가 세팅되어 있습니다. 가변실린더제어장치로 엔진의 힘이 적게 필요할 상황에서는 연료 소모를 줄이는 기술이 들어가 있습니다. 자연 흡기 엔진의 특유한 매끄러운 가속이 운전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또한, 혼다 파일럿에 장착된 네 바퀴 굴림 시스템이 평소에는 앞바퀴 굴림 차처럼 움직이다가 필요할 때 뒤축으로 힘을 보내 안정적으로 달릴 수 있게 도와줍니다.

 

4세대 신형 혼다 파일럿 단점

1. 실내 디자인이 투박하다.

실내는 살짝 실망인데요. 실내 디자인은 다소 투박합니다. 계기판이나 디스플레이의 구성이 최근 국산 차나 유럽 차에 비하면 최첨단의 느낌은 아닙니다. 국산차와 비교해 봤을 때에는 국산 1세대 정도의 디자인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는 애초에 혼다 파일럿의 타기팅이 예쁜 디자인보다 실용성을 추구하는 북미 소비자를 노리고 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인지 외관에 있어서는 한국인의 니즈를 100% 충족하기에는 어려워 보입니다.

 

4세대_혼다_파일럿_내부
4세대_혼다_파일럿_내부

2. 아쉬운 연비

연비는 복합 기준 리터당 8.4km로 대형 가솔린 치고는 나쁘지 않은 수준이지만 만족감을 주는 정도는 아닙니다. 다만, 엔진과 변속기는 최고 289마력을 내며 최대 36.2 kgf.m의 힘을 내주어 시원한 주행은 가능하기 때문에 감안은 하게 됩니다. 

3. 경쟁력 없는 가격

흠. 카니발 살까? 4세대 혼다 파일럿은 커진 차체와 새로운 동력계, 여러 편의 장치가 추가되었지만 기본 파일럿의 가격보다 천만 원 오른 6,940만 원으로 살짝 아쉬운 가격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목록  ] 
 1. 캠핑장, 캠핑용품 소개 및 방문기
 2. 제주도 여행지 소개 및 방문기 
 3. 국내 여행지 소개 및 방문기
 4. 맛집 소개 및 방문기
 5. 건강 관리 비법
 6. 시사, 경제 및 기타 유용한 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