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gest-eiiainXjKtwdn8MEBH4ZegfaWp1w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방 방법[애드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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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방 방법[애드센스]

[GUIDE] EAST SUNNY 발행일 : 2023-10-20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에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 정말 힘 빠지게 하는 경고 메시지가 아닐 수 없습니다. 수입이 이 한 개의 메시지 때문에 반의 반토막이 나는 경우가 허다한데요. 제가 하고 있는 방법이 효과가 있어서 예방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본문을 확인해 주세요.

 

크롤러오류썸네일
크롤러 오류 예방방법 썸네일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수입의 주 적인데요. 잊을만하면 찾아오는 메시지로 좌절하고 계신 분들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물론 저 또한 그랬고요. 먼저, 구글 자체가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하다 보니 확실히 네이버나 다음처럼 직관적이지가 못합니다. 그래서 딜레이가 발생하죠. 그도 그럴 것이 한국인들만 주로 사용하는 네이버와는 이용자의 규모 자체가 다르니 처리하는 속도에도 차이가 있겠죠. 그럼 우리는 그러한 현실을 받아들이고 계속 좌절만을 해야 할까요. 우리도 할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타이밍 조절이죠. 아래에서 이어나가 보겠습니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방 방법

1. 써치콘솔에 색인 요청하는 타이밍을 조절한다.

우리는 성격이 급합니다. 글을 작성하자마자 바로 색인 요청을 해야 하지요. 아직도 색인 요청을 할 줄 모르시는 분은 아래 잘 정리된 글의 링크를 달아드릴 테니 반드시 참고하시고요. 본론으로 가서, 색인 요청의 타이밍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글을 발행하자마자 즉시 써치콘솔에 접속하여 색인 요청을 하는 것이 아니라, 2-3일간의 텀을 두고 색인 요청을 하는 것입니다.

 

제가 테스트해 본 결과 하루의 시간이 흐르고 색인요청을 하는 것도 높은 확률로 경고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이것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루틴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요. 매일 2개의 포스팅을 한다고 하면, 오늘은 전전날에 글을 쓴 url을 색인요청하는 것입니다. 큰 비법이 있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죠. 전 세계인이 사용하는 구글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인내심이 강해야 합니다. 사실, 한편으로는 티스토리의 문제인 것으로 생각이 들기도 해요. 

 

티스토리의 URL이 인터넷 써버에 완전히 자리를 잡기 전에 구글에 색인 요청을 하면 구글 봇이 "등록되지도 않은 글을 왜 색인요청하냐"라고 하며 위의 메시지를 뿌릴 수 있습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인내심이겠네요. 어차피 구글 색인이 되었다고 즉시 상단 노출이 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침착하게 접근해야 하겠습니다. 보통 구글 상단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3-4개월 정도 시간이 필요하더라고요.

 

그렇다면, 여기서 우리는 또 하나 중요한 포인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바로 어떤 주제가 구글에 먹힐 것이냐 인데요. 우리가 이미 잘 나가는 블로그 url을 가지고 있다면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부럽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분들이 아니실 텐데요. 상단에 노출되는 기간이 3-4개월 소요된다면, 오늘 우리가 글을 작성할  때 3-4개월 뒤에 인기 있을, 유명할 것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는 꽤 유용한데요.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오늘이 가을이라고 가정하면 4개월 뒤는 결국 봄이 오겠죠?

 

봄에 가볼 만한 곳, 봄에 유의해야 는 건강 정보, 봄에 시작하는 정부 정책 등등 수만 가지 주제를 선정하여 미리 작성할 수 있겠네요. 사실 찾아보시면 이미 열심히 작성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2. 써치콘솔에 색인 요청을 하지 않는다.

내적으로는 동의하지 못하지만, 구글 봇은 정말 똑똑합니다. 요새는 구글에서 AI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고, 인터넷에도 접목, 도입,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해요. 본인이 타이밍을 가지는 것 또한 귀찮다고 생각이 들면 써치콘솔에 색인 요청을 아예 하지 않는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부분과 일맥상통하는데요. 결국에는 구글은 우리의 글을 끌어갑니다. 우리의 글은 그들에게 원재료이거든요. 좋은 정보가 있다면 하루 만에도 끌어가는 것이 바로 구글입니다.

3. 써치콘솔에 색인 요청하는 타이밍을 조절했는데도 경고메시지가 뜰경우.

타이밍을 조절해서 색인 요청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경고메시지가 떴다면 방법이 없습니다. 타이밍 조절의 호흡을 더 길게 가져가셔야 합니다. 하지만, 에러메시지가 떴을 때 하루 안에 무조건 해결되는 방법 또한 있는데요. 그 내용은 아래의 글에 자세하게 설명드려 놨으니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하루 만에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러 없애기]

 

그 밖에도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데 꼭 중요한 내용들을 아래 글에서 정리하고 있으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애드센스] 코어 웹 바이탈(core web vitals) 확인 및 문제 해결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잡는 법(사이트 이용한 실전)"

"구글 애널리틱스 맞춤 보고서 사용하기(실전으로 분석과 앞으로의 방향 설정)"

"티스토리 블로그 글 네이버에 노출시키는 방법"

"[티스토리 애드센스] 첨부 사진의 용량 관리와 Alt텍스트 실제로 적용해 보기"

"[구글 노출] 티스토리 h태그(SEO)를 올바로 사용하고 있는지 점검해 보세요."

"좋은 주제 선정하여 티스토리로 수익 내기(애드센스 승인부터 수익까지)"

"블랙키위, 키워드 조회 및 분석 사이트"

"[애드센스] 블로그의 내 글, 검색 포털 크롤링에 어필하기(구글 써치콘솔, 네이버 써치어드바이저, 빙 웹마스터 툴)"

"[애드센스] "사이트 다운" 관련 거절 시 확인 사항 및 해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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