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gest-eiiainXjKtwdn8MEBH4ZegfaWp1w 경주 황리단길 맛집 "스틸룸" 다이닝&바 가이드
본문 바로가기

경주 황리단길 맛집 "스틸룸" 다이닝&바 가이드

[GUIDE] EAST SUNNY 발행일 : 2022-09-20
경북 경주시에 위치한 경주 맛집 레스토랑&바 "스틸룸"에 대한 기본 정보(Information)와 내 돈 내산의 생생한 후기를 전달해 드리고, 총평을 통하여 직접 느끼고 체험한 장점, 단점 및 꿀팁을 자세하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GUIDE] 가이드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스틸룸 #경주맛집 #황리단길맛집 #경주칵테일바 #경주다이닝

안녕하세요. 요요! [GUIDE] 가이드의 EAST입니다.


✦‿✦ /

오늘은 경주 황리단길에서 분위기 좋은 맛집&Bar를 가이드해드리겠습니다.

(경북 경주시 원효로 87 2층 STILLROOM)


Information
-매장명 : 스틸룸
-영업시간 : 연중무휴, 주중 17:00 ~ 24:00 / 토, 일 11:30 ~ 24:00(브레이크 타임 15:00 ~ 17:00)
-라스트 오더 : 22:30
-연락처 : 0507-1345-7001
-특이사항 : 봉황대 능뷰, 전용주차장 없음, 경주에서 가장 많은 종류의 위스키를 보유하고 있음,


스틸룸 방문기

스틸룸은 요즘 매우 핫한 황리단길 근처에 있는 맛집입니다. 스틸룸은 황리단길 직전에 위치하며 도보 10-15분 거리에 있어요. 스틸룸의 시그니처인 봉황대 능 뷰가 일품이며 경주만의 감성을 맘껏 즐기실 수 있는 레스토랑 & 바입니다.

스틸룸내부스틸룸창가뷰
스틸룸_내부

3인이시라면 전화로 능 뷰가 보이는 테이블 예약하셔서 능이 보이는 창가 자리를 예약해 보세요. 다만, 4명 이상이시라면 여러 가지 음식을 시켰을 경우에 테이블이 매우 협소할 수 있으니 감안하셔야 합니다. 창가 자리는 2자리밖에 없어서 미리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창밖의 뷰가 해 지기 전과 후의 모습이 180도 다르기 때문에 계절에 따라 해가 지기 시작하는 시간에 들어가셔서 두 가지의 분위기를 모두 즐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해가 지고 나서의 분위기는 매장 내 은은한 간접조명으로 인해 우드&빈티지의 조화가 매우 고급스러움을 표현해줍니다.

샐러드감자전도피누아
스틸룸_요리

식전 음식으로 식전 빵과 새콤, 달콤한 당근 라페 나옵니다.
저희는 79,000원 2인 세트를 주문했어요. 2인 세트의 구성으로는 스틸룸 샐러드, 도피누아, 단새우 감태 파스타, 전복내장 리소토, 이베리코 항정살 스테이크, 음료 1로 되어있어요. 음식이 순차적으로 매우 빨리 나오며, 나올 때마다 직원분께서 간단한 음식 설명과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을 설명해 주십니다.
스틸룸 샐러드는 건강한 채소들과 소고기 닭고기가 소스에 버무려진 샐러드입니다. 수란을 터뜨려서 접시 바닥에 있는 소스와 어울려 드시면 샐러드가 이탈리아의 고급 요리로 변신합니다. 비벼서 와인과 곁들이시면 환상의 맛입니다.
감자 도피누아는 감자와 그리에르 치즈를 쌓아 오븐에 가열한 요리입니다. 도피누아는 프랑스식 가정식 요리로 유명하며 감자, 블루치즈, 크림 조합으로 요리됩니다. 생긴 것과 다르게 살짝 맹맹한 맛이 나지만 오히려 전복 리조토의 짠맛을 상쇄시켜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전복 리조토는 전복내장과 마르살라로 만든 페이스트와 식감을 살린 아르보리오쌀로 파마산 치즈 리조토입니다. 전복의 내장이 많이 들어간 편이며 그로 인해 조금 짜다고 느끼실 수 있지만 그래서인지 감자 도피누아와 궁합이 잘 맞고 와인을 더 당기게 해 줍니다.
단새우 감태 파스타는 진짜 처음 먹어보는 맛이라 설명이 안되네요. 파스타이지만 일반 면을 먹듯이 먹지 않고 고기를 썰어먹듯이 칼로 썰어먹습니다. 새우와 감태 생면 특유의 소스 조합이 일품입니다.
이베리코 항정살 구이는 도토리만 먹인 최상급 흑돼지를 36시간에 걸쳐 천천히 익힌 요리입니다. 입에 넣는 순간 살살 녹습니다. 제공되는 마늘소스와 곁들여 드시면 맛의 오케스트라가 입에서 향연을 펼칩니다.

스틸룸_와인잔스틸룸_와인
와인과_잘어울리는_음식들

[총평]

스틸룸은 경주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를 물씬 느끼며 맛있는 음식과 술을 즐기실 수 있는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 바입니다. 모든 음식들이 맛있다고 소문이 나있지만 특히 세트메뉴의 구성이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경주 여행 시 대릉원을 구경하시고 황리단길 산책 후 방문하시어 분위기 있고 인상 깊은 하루를 완성시켜 보세요. 가격은 조금 있는 편이지만 맛, 분위기, 기분을 감안하신다면 만족할만한 레스토랑&바 입니다.
주차는 앞에 일반 도로가에 할 수는 있지만 매우 열악합니다. 술을 드셔야 하니 숙소에 꼭 차를 두시고 택시를 타고 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만 줄이고 다음에 만나요.
이상 [GUIDE] 가이드의 EAST 였습니다.

캠핑, 여행, 감성 물품, 맛집 등 다양한 소재로 가이드하고 있으니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
https://guide-eastsunny.tistory.com/

요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