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재료로 가을 모기퇴치(모기 퇴치기 사용X)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선선한 가을바람을 느끼려 창문을 열어두고 자고 싶지만 가을 모기가 기승을 부려 걱정이 많은 분들을 위해서 시중에 나온 전자모기향보다 건강에 좋은 천연재료를 통한 모기퇴치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계피 방향제를 이용한 모기퇴치
계피향은 모기뿐만 아니라 다른 날벌레들도 싫어하는 향이라고 합니다. 특별한 방법이 아닌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계피향 방향제를 만들어서 모기와 벌레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우선 마트나 온라인 마켓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통계피를 방향제 주머니에 담아서 벌레들이 들어올 수 있는 창문이나 출입구 주변에 놓아주시면 됩니다. 문고리에 걸어두시면 문을 열고 닫을 때 모기와 벌레가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고 은은한 계피향을 맡을 수 있어서 기분전환도 할 수 있습니다.
유칼립투스 등 벌레 퇴치용 허브 키우기
유칼립투스도 계피향과 동일하게 벌레들이 싫어하는 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꽃과 함께 꽂병에 꽂아두신 후 방 안 창문 근처나 침대 근처에 놓아주시면 좋습니다. 인테리어도 되고 마음도 진정시키는 효과와 함께 모기도 쫓아낼 수 있으니 일석삼조의 효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 외 티트리, 레몬글라스, 페퍼민트, 라벤더 등도 벌레들이 싫어하는 향을 가진 허브이므로 각자 취향에 맞춰서 선택하시고 창문이나 문 근처에 놓아주시기 바랍니다.
천연 오일 스프레이 만들기
유칼립투스, 라벤더 등은 모기 및 벌레를 쫓아내기도 하지만 마음을 진정시켜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유칼립투스는 항균 효과도 가지고 있으며, 라벤더는 숙면에 탁월한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취향에 맞춰서 오일을 섞은 후 모기 퇴치 스프레이를 만드신 후 방과 침구류에 뿌리는 스프레이를 만들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천연 오일 스프레이를 만드는 방법은 스프레이 통, 천연 오일, 정제수, 에탄을을 준비해주시고 100ml를 기준으로 만드신다면 순서대로 오일 10방울 + 에탄올 10ml + 정제수 90ml 비율로 섞어주신 후 스프레이 통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천연오일 종류는 위에 말씀드린 티트리, 시트로넬라, 유칼립투스, 라벤더, 레몰 글라스, 페퍼민트 등 취향에 맞춰서 섞어주시면 됩니다. 잠들기 전 침구류에 뿌려주시면 숙면도 도와주고 모기도 쫓을 수 있습니다. 정제수가 없다면 수돗물을 사용하셔도 되지만 아토피 등 피부가 연약한 가족이 있다면 정제수를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에 말씀드린 순서대로 넣어주셔야 오일과 정제수가 더 잘 섞이므로 순서대로 만들어주시면 좋습니다.
혹시나 향이 너무 좋아서 오일을 너무 많이 넣을 경우 강한 향으로 인해 역한느낌을 받거나 피부에 안 좋을 수 있으므로 주의 바랍니다. 또한 스프레이 사용 시 직접 피부에 뿌리시는 것보다 침구류나 옷 등에 뿌려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주로 잠들기 전이나 외출하기 전 천연 오일 한 방울만 손목과 발목에 찍으시고 살살 문질러주시면 모기와 벌레 퇴치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천연 재료를 사용해서 가을 모기와 이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