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손짜장] 수내동 옛날의 그 맛!! 수타 짜장 최고 맛집 (feat. 겉바속촉 탕수육)
경기도 분당구 수내동에 위치하고 있는 돌고래상가 지하에 자리한 수타 손 짜장 맛집인 “옛날 손짜장”에 대한 방문 후기와 가격 및 기타 정보를 공유합니다. 옛날 추억의 짜장면 맛을 찾으시는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옛날 손짜장 방문기
분당 서현에서 오랫동안 살았는데 수내에 돌고래 시장이라는 전통시장이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지 뭐예요.. 지인이 수내동에 엄청난 짜장면 맛집이 있다고 하여 처음으로 돌고래 상가에 방문하였습니다. 돌고래 상가는 도심 내에 위치하고 있는 전통시장으로서 타 지역의 전통시장과는 다르게 매우 활성화되어있으며 그만큼 시설도 깨끗하고(특히 화장실) 알짜베기 맛집과 상점들이 영업 중이었습니다..
나름 넓은 지하주차장에 주차하고 계단을 통해 옛날 손짜장에 방문하였습니다. 유리창 너머로 면발을 수타하시는 주방장님을 볼 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기계식으로 뽑은 면발을 취급하는 중국집이 많아 수타를 자주 접할 수 없어서 아쉬웠는데 정말 기대되었습니다.
매장 자체가 큰 편이 아니기 때문에 앉을 수 있는 자리도 20-30석 정도로 소규모입니다. 주변 지역에 워낙 맛집으로 소문난 식당이기 때문에 식사시간에 맞춰가면 어느 정도 대기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저희는 손 짜장, 군만두, 탕수육을 주문하였습니다. 소문대로 면발이 매우 쫄깃하고 간도 짜지 않고 적당히 고소하며 짜장면 특유의 맛을 잘 내고 있었습니다. 짜장면을 맛있게 드시는 방법은 주문한 짜장면이 자리로 써빙되면 비벼서 바로 드시지 마시고 비빈 후 약 55분 정도 짜장 소스의 감칠맛이 면에 잘 스며들 수 있도록 기다려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사이 함께 주문하신 군만두나 탕수육으로 먼저 빈속을 달래 보세요..
군만두와 탕수육은 정말 정통 군만두와 탕수육이었습니다.. 미리 음식을 튀겨놓지 않고 주문과 동시에 튀겨 내기 때문에 아주 바삭하고 고소한 튀김의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겉은 마치 과자처럼 바삭하지만 속은 야들야들한 것이 진정한 겉바속촉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진정한 탕수육 맛집은 부먹, 찍먹 두 케이스 모두 음식을 다 먹을 때까지 튀김의 바삭함이 살아 있느냐가 관건인데 옛날손짜장은 적당한 두께의 튀김옷과 최상의 기름과 온도 및 기술로 바삭함이 끝까지 살아 있었습니다.
옛날 손짜장 매장 정보
- 영업시간 : 11;00 ~ 21:00(매주 일요일 휴무)
- 연락처 : 031-711-2891
- 메뉴
v 짜장면 : 6,000원
v 짬뽕: 7,000원
v 탕수육 : 일반 12,000원 / 대 22,000원
v 볶음밥 : 7,000원
v 잡채밥 : 7,000원
v 유산슬밥 :12,000원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내정로174번길 42 파크타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