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오뚜기 빵집] 추억의 “사라다 빵”을 드셔보세요./빵지 순례 필수 코스
페티 위에 얇게 채 썬 양배추 위에 케첩과 마요네즈를 듬뿍 올려 맛있고, 옛 추억까지 떠올리게 하는 추억의 사라다 빵을 맛볼 수 있는 “제주 오뚜기 빵집“을 소개합니다. 빵돌이 빵순이의 빵지 순례 필수 코스이니 참고해 보세요.
오뚜기 빵집 방문기
마치 과거로 시간여행을 하는 느낌을 받은 곳이었어요. 외관부터 드라마에서나 봤을 법한 70년대 분위기가 물씬 풍겼습니다. 철제문을 옆으로 드르르륵 하고 여는 감성이 아주 레트로 감성이었습니다. 오뚜기 빵집의 사장님은 약 35년째 장사를 하고 계시다고 하니 레트로 감성이 아니라 찐 레트로 그 자체인 것이죠.
매장 내부는 넓지는 않았지만 빵의 종류는 정말 다양했어요. 그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사라다 빵으로 불리는 수제햄버거와 오꾸시입니다.
사라다 빵은 직접 만드신 패티 위에 양상추를 많이 올리고, 그 위에 케첩과 마요네즈를 듬뿍 뿌려서 만드셨어요. 특이한 점은 중간에 슬라이스 된 사과가 통째로 들어있었습니다. 한국인이라면 모두가 아는 케첩+ 마요네즈 맛에 사과의 아삭함이 더해지니 식감 또한 다채로워지고 맛 또한 풍부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또 하나의 대표 메뉴로는 오꾸시인데요. 옛날 도넛의 튀긴 맛에 초코가 발라져 있어 달달하고 담백하며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우유나 두유와 함께 즐기시면 최고의 궁합이 될 것 같아요.
레트로한 시골 옛날빵집이라고 해서 현금만 결제 가능한 것은 아니었어요. 현금뿐만 아니라 카드 계산, 계좌이체 모두 가능했습니다.
사라다빵의 가격은 현재 4,000원입니다(23년 1월 기준). 원래 3,000원이었는데 물가 상승으로 인해 순차적으로 3,500원, 4,000원까지 인상되었네요.
소규모의 빵집이다 보니 매장 바로 앞에 주차할 곳은 마땅치 않아요. 대신 앞에 위치한 하나로 마트에 주차를 하시면 쉽게 주차가 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정말 매번 가도 질리지 않는 여행지가 바로 제주도인 것 같아요. 새로운 관광명소들과 새롭게 떠오르는 맛집들을 찾아보는 재미가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직접 가보고 정리한 제주 가볼 만한 곳을 아래에 공유해 드리며 이만 물러납니다.
https://guide-eastsunny.tistory.com/213
오뚜기 빵집 INFORMATION
- 연락처 : 064-764-1888
- 영업시간 : 07:00 ~ 21:30
- 위치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129
[ 함께 보면 좋은 글 목록 ]
1. 캠핑장, 캠핑용품 소개 및 방문기
2. 제주도 여행지 소개 및 방문기
3. 국내 여행지 소개 및 방문기
4. 맛집 소개 및 방문기
5. 건강 관리 비법
6. 시사, 경제 및 기타 유용한 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