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의 가볼만한 곳 죽도산 전망대와 블루로드 다리 방문기
영덕에 가면 꼭 방문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영덕의 죽도산인데요. 죽도산 전망대와 블루로드 다리가 있어 영덕의 아름다움을 물씬 느낄 수 있습니다. 여행계획이 있으신 분은 아래의 방문기를 참고해 보세요.
영덕 죽도산 방문기
저는 지난 주말에 가족들과 영덕 나들이를 다녀왔는데요. 또 한 번 느끼는 것이, "참 우리나라 가볼 만한 곳 많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유명한 관광지부터 아직 인지도가 낮은 숨은 명소까지 부지런히 다녀야겠다고 생각했어요ㅎㅎ
영덕 축산면에 위치한 죽도산은 해발 80M의 작은 야산이에요. 산 정상에는 7층 높이의 죽도전망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본래에는 죽도 등대가 있었는데 일제강점기 말에 미국의 폭격의 표적이 될 수 있다고 하여 철거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죽도라고 이름이 불리게 된 이유는 대나무가 많이 서식하고 있어서 불려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사실 본래 죽도는 섬이었어요. 하지만 일제강점기 때 강제로 메워지면서 육지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이 작은 야산에 산책을 할 수 있는 해상 데크길과 시원한 경치를 한분에 즐길 수 있도록 정상에 죽도산 전망대가 자리하고 있어요. 영덕군이 조성한 "영덕 블루로드"라는 걷기 코스 중 하나인데요.
죽도산 정상에서 축산항 일대는 물론 영덕읍 창포리에 있는 영덕 풍력발전소까지 훤히 볼 수 있습니다.
어떠세요? 경치 진짜 끝내주죠?? 역시 자연의 웅장함은 핸드폰 카메라로는 전부 담기지 않아 늘 아쉽네요. 푸른 바다와 대나무, 멋스럽게 만개한 야생초, 야생화들까지 완벽했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멀리서 본 죽도산의 모습이에요. 해발 80M라고 얕봐선 안됩니다.
요새 날씨 같으면 조금만 걸어도 땀이 나겠네요. 그래도 걸어 올라가면서 보이는 영덕 바다의 멋진 경치가 분명히 여러분들도 힐링시켜 줄 거예요.
죽도산에서 하산하시면 블루로드 출렁다리를 만나실 수 있는데요. 걸을 때 다리가 미세하게 출렁출렁거려서 건너는 재미가 쏠쏠해요. 저는 특히 영덕의 바닷물이 엄~청 맑아서 놀랐는데요. 사진 같이 보시죠.
출렁다리 위에서 찍은 영덕 바닷물의 모습입니다. 정말 투명해서 스노클링 하면 너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동네에 사시는 분들은 블루로드 출렁다리 근처가 비교적 관광객이 없는 것을 이미 알고 계셔서 피크닉이나 캠핑카를 통해 캠핑을 많이 오시더라고요.
이번엔 가볍게 영덕의 숨은 광광지인 죽도에 대해서 공유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도 느꼈지만 영덕은 정말 매력적인 곳 같아요. 맛있는 영덕 대게를 싸고, 푸짐하게 맛있게 즐기실 수 있는 곳과 지상 낙원이라고 불리는 영덕 해맞이공원까지 아래에 공유해 드리니 영덕에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많은 참고 바랍니다.
[맛있는 대게를 푸짐하게, 싸게 드실 수 있는 곳 추천]
https://guide-eastsunny.tistory.com/293
[지상 낙원 영덕 해맞이공원]
https://guide-eastsunny.tistory.com/294
영덕 죽도산 INFORMATION
v 가볼 만한 곳 : 영덕 죽도산 전망대, 블루로드 출렁다리
v 위치 : 경북 영덕군 축산면 축산리
[ 함께 보면 좋은 글 목록 ]
1. 캠핑장, 캠핑용품 소개 및 방문기
2. 제주도 여행지 소개 및 방문기
3. 국내 여행지 소개 및 방문기
4. 맛집 소개 및 방문기
5. 건강 관리 비법
6. 시사, 경제 및 기타 유용한 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