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인기 맵 추천] 재미있는 마스터피스cc : 어려운 스크린골프 코스 추천
오늘은 난이도는 높지만 본인이 어느 정도 실력이 생겼다 싶을 때 해보시기 좋은 골프존 마스터피스 CC 맵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코스난이도는 별점 4개 이고, 그린난이도는 별점 4.5개입니다. 코스가 어려운 만큼 성공했을 때의 짜릿함이 있는 코스입니다. 자세한 맵정보와 공략은 아래에서 살펴보시죠.
마스터피스 CC 골프장 정보
1. 소개
마스터피스 CC는 경상북도 고령군 쌍림면 산막길 47-8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스터피스 CC는 총 거리 6,266m로 총 전장 길이가 긴 코스에 속하며 코스난이도 별 4, 그린 난이도 별 4.5로 매우 어려운 맵 중에 하나입니다. 전반적으로 파3의 공략 길이가 긴 편입니다. 그리고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코스 양쪽 넓이가 짧아요. 초보자분들은 도전하셨다가 스트레스 엄청 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2. 총평
아래 공략을 참고하시면 더 좋습니다. OB와 해저드가 적절히 분포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양쪽이 매우 좁기 때문에 방향컨트롤이 필수입니다. 어려운 만큼 멋진 샷을 성공했을 때의 짜릿함은 그만큼 큽니다. 개인적으로 친구들과 내기할 때 오로지 실력으로 겨룰 수 있는 맵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코스도 어렵지만 그린의 난이도가 극악무도한 수준입니다. 비슷한 실력의 실력 보유자들과 내기할 때 에는 퍼팅으로 승패가 갈린다고 해도 과언이 압니다. 전체적으로 내리막 맵이 많이 분포되어 있고, 중간에 오르막 맵도 적절히 분포가 되어 있어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마스터피스 CC 홀 정보 및 공략
[1홀~3홀]
1번 홀은 파 5로 시작합니다. 프론트티 기준 총 거리 485M로 비교적 짧은 편입니다. 하지만, 양쪽이 정말 좁습니다. 첫 드라이버가 1홀 점수를 좌지우지하는 만큼 신중하게 컨트롤해서 공을 보내야 합니다. 다행히 OB는 없고 모두 해저드입니다. 2번 홀은 직선코스이지만 역시나 좌우가 매우 좁습니다. 왼쪽은 OB이니 그나마 해저드인 우측을 노려보세요. 우측에 공이 떨어졌다면, 그린 주위에 벙커가 있어 덜 부담스럽게 우드나 유틸로 장거리를 노려볼만합니다. 3번 홀은 살짝 우도그렉코스로 페이드 구질을 가지고 계신 분이 유리합니다. 나무를 넘어가는 타격감으로 시원하게 드라이버를 치실 수 있습니다.
[4홀~6홀]
4번 홀은 파 4입니다. 프론트티 기준 343M의 비교적 짧은 코스입니다. 드라이버를 200미터 이상 보낼 수만 있다면 버디가 비교적 쉬울 수 있습니다. 다만, 그린 주위에 해저드 라인이 바짝 붙어있기 때문에 세컨드샷, 써드샷을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5번 홀은 큰 워터해저드를 넘어 그린 위에 안착시켜야 합니다. 프론트티 기준 161M의 전장을 가지고 있고, 그린 주위가 넓기 때문에 여성분이나 초보자분들은 드라이버를 가볍게 치시는 것도 좋은 공략법입니다. 6번 홀은 첫 드라이버 티업이 살짝 좌도그렉입니다. 정말 좁습니다. 정말 신중하게 방향 컨트롤 해가며 따박따박 가는 사람이 결국 점수가 좋습니다.
[7홀~9홀]
7번 홀은 파 4로 프론트티 기준 316M입니다. 좁지만 정확한 드라이버 샷을 하시면 버디를 쉽게 가져갈 수 있습니다. 8번 홀은 파 3홀로 이색적인 아일랜드홀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마스터피스의 시그니처홀이라고 생각합니다. 프론트티 기준 173M의 전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티샷을 잘 치시면 정말 끝내주는 골프존만의 시원한 액션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린 주변 뒤쪽과 오른쪽에 벙커가 있기 때문에 런을 방지해 주니 과감하게 도전해 보세요. 9번 홀은 마스터피스에서 가장 비교적 쉽게 드라이버를 칠 수 있는 맵입니다. 악성 슬라이스 구질을 가지고 계신 분은 카메라 방향을 직선으로 맞추시고 시원하게 슬라이스를 날려보세요. 어느 정도 심한 슬라이스는 오른쪽 벙커들이 다 잡아줍니다.
[10홀~12홀]
10번 홀은 정말 코스를 만들다 만 줄 알았습니다. 드라이버를 정말 정교하게 치셔야 합니다. 그냥 딱 봐도 겁나 좁습니다. 또 그린으로 넘어가기 전 워터해저드가 작게 위치하고 있어 컨트롤이 중요합니다. 2번 홀도 마찬가지입니다. 겁나 좁습니다. 1번 홀과 매우 유사하지만 그래도 이번홀은 전홀에 비해서는 양호한 수준입니다. 3번 홀도 진짜 좁아요. 특히 세컨드샷을 진행할 때 개미허리로 매우 부담스럽습니다. 거리욕심을 내지 않으며 따박따박 전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13홀~15홀]
13번 홀은 그나마 드라이버를 치기 수월합니다. 프론트티 기준 299M로 버디를 노리고 시원하게 날려보세요. 14번 홀은 파3임에도 프론트티 기준 184M의 길이를 자랑합니다. 비거리가 안나시는 분들은 드라이버를 추천합니다. 그린 주변의 공간이 넓기 때문에 부담 없이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15번 홀은 거리계산을 잘하시면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3분의 2 지점에 잘록하면서 좁은 페어웨이가 위치합니다. 비거리와 컨트롤이 되시는 분들은 산 능선을 넘어 투온 쓰리온도 도전 가능한 홀입니다.
[16홀~18홀]
16번 홀은 골프존에서 홀인원을 노리가 많은 분들이 마스터피스를 하시는 맵입니다. 프론트티 기준 8미터 내리막에 총거리는 119M로 매우 짧습니다. 바람만 잘 고려해서 홀인원을 한번 도전해 보세요. 17번 홀은 살짝 좌도그렉 맵입니다. 프론트티 기준 328M로 드라이버를 잘 치시면 역시 좋은 점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의 안착지를 살짝 우측에 떨궈 두셔야 세컨드샷에 부담이 적습니다. 18홀은 살짝 좁은 감이 있는 드라이버 페어웨이와 그린으로 갈수록 조금씩 좁아지는 것이 특징인 맵입니다. 하지만 OB가 없는 홀이니 만큼 과감하게 진행해 보세요.
초보자 분들은 아래에 비교적 재미있는 쉬운 맵을 소개해드리니 아래글을 참고해 보세요. 또한 제가 연습할 때 도움 받았던 골프 용품 관련 글들도 아래에 공유해 드리니 참고하시어 꼭 실력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골프존 맵 추천
[초보자도 즐기기 좋은 골프존 인기코스 : 이지스카이]
[내기하기 겁나 재미있는데 조금 어려운 코스 : 아리스타 CC]
[좌, 우 도그렉을 기본 베이스로 하고 있는 조금 어려운 맵]
골프용품 추천
[스웨이 교정 깔창]
[과도한 왼 손목 꺾임 방지 장갑]
[집에서 스윙연습]
이외에도 아래 골프 관련 카테고리 링크를 공유드리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목록 ]
1. 캠핑장, 캠핑용품 소개 및 방문기
2. 떠나자! 제주도 여행지 소개 및 방문기
3. 국내 여행지 소개 및 방문기
4. 맛집 소개 및 방문기
5. 건강 관리 비법
6. 시사, 경제 및 기타 유용한 팁
7. 골프 용품 및 실력 키우기
8. 똑똑하게 스펙 올리기 : 자격증 정보
9. 부동산으로 부자 되자!
10. 돈이 되는 애드센스 방법
11. 주식으로 재테크
12. 신박하고 유용한 제품 소개
13. 자동차 관련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