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gest-eiiainXjKtwdn8MEBH4ZegfaWp1w "안티 에이징" 에서 이제는 "슬로우 에이징"으로 바뀐 뷰티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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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티 에이징" 에서 이제는 "슬로우 에이징"으로 바뀐 뷰티 트렌드

[GUIDE] EAST SUNNY 발행일 : 2023-10-18

1. 천천히 나이 들기! 최근 안티 에이징이 아닌 슬로우 에이징이 뷰티업계 시장에서 핵심 키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2. 이는 나이가 드는 것에 대한 부정적인 요소를 삭제하고 노화에 긍정적이며 소중한 경험을 만들자는 의도가 녹아져 있습니다.

3. 이를 초점으로 뷰티업계에서도 슬로 에이징이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시죠.

 

슬로우에이징썸네일
슬로우 에이징 썸네일

 

안티 에이징 vs 슬로 에이징

1. 안티 에이징의 뜻

기존에 각광받던 안티 에이징은 "나이가 드는 것을 막는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나이는 먹어도 외관은 늙지 않아야 한다는 점에 포인트를 둔 개념입니다. 이것이 과거의 안티 에이징 뜻이었습니다.

 

이에 따라 "동안 피부", "아기 피부"가 함께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안티라는 개념에 부정적인 요소가 녹아져 있기 때문에 해외에서는 진작에 안티 에이징에서 슬로 에이징으로 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최근 MZ세대를 기축으로 한국에서도 이러한 변화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2. 슬로 에이징의 뜻

그에 따라 슬로 에이징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슬로 에이징 뜻은 노화를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가치를 부여하며 "천천히 나이 들기"를 의미합니다. 젊고 건강한 피부를 오래도록 유지하는 것에 포인트를 둔 개념입니다.

 

이는 나이에 맞는 자연스러움을 추구하며 건강한 아름다움을 유지하며 천천히 나이 들기를 중시하는 새로운 뷰티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MZ세대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슬로 에이징

MZ세대의 관심으로 최근 쿠팡, 올리브영 등 "슬로 에이징"을 핵심 트렌드로 선정하여 전략적인 마케팅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올리브영 자체에서 2030 세대의 구입 데이터를 분석해 본 결과, 피부 관련 고민 사항의 대부분이 "노화"입니다.

 

25세 미만은 수분, 진정 관련 상품을 찾았지만, 25~34세 고객은 모공, 탄력 관리에 집중된 기능성 케어 제품을 다양하게 구매하고 있었습니다. 

 

참고로, 슬로우 에이징과 관련하여 올리브영에서 슬로에이징 키트로 스킨케어, 마스크팩 3.5만 원 이상 구매 시 슬로에이징 4대 케어를 경험할 수 있는 25~26종 샘플 키트를 아래와 같이 제공하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슬로에이징샘플키트슬로에이징샘플키트구성품
올리브영 슬로 에이증 샘플 키트

 

이에 따른 변화

안티 에이징에 집중되던 트렌드에서는 주로, 주름 크림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집중 생산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슬로 에이징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화장품 업체에도 제품 생산 카테고리가 확대되었습니다.

 

이는 소비자가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량생산된 기능성 제품을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4050 세대를 타깃으로 하여 출시되던 제품의 가격은 대게 10만 원에서 30만 원 수준으로 출시되었지만 10만 원 선의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어 젊은 층에 접근성이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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