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로폰 부작용(필로폰 연예인)
최근 돈스파이크 필로폰 투약 사건으로 인해서 다시 한번 연예인 마약 사건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일부 사람들에게 마약이 퍼지고 있었다면 현재는 기사에서 많이 접할 수 있을 정도로 일반인의 마약 투약이 늘어나고 그로 인한 사건이 점점 늘어가고 있으며 큰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어째서 사람들은 마약을 하며 그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필로폰 부작용으로 알게 된 돈스파이크 필로폰 투약 사건
돈스파이크는 필로폰 투약한 사실이 걸리기 전 한 방송에 출연하며 머리속에 4명이 산다며 4중 인격에 대해서 발언을 하였는데 그중 한 댓글에 "필로폰 증상 아닌가요"라는 댓글이 달리며 찬반이 나뉘던 중 지난 26일 실제로 마약 투약 혐의가 밝혀지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증상 외에 또 다른 부작용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로폰은 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의 다이닛폰제약에서 만들었으며 노동을 사랑한다는 뜻의 "philoponus'라는 그리스어에서 가져왔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공장 근로자들이 잠을 쫓는 약으로 팔렸으나, 이후 병사들에게 보급이 됩니다. 초기에는 필로폰을 복용 시 단기간 동안 잠이 깨고, 용감해지며 피곤함이 사라지는 효과로 사용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필로폰은 득 보다 실이 많음으로써 대표적인 3가지의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로 급속한 노화를 불러오게 됩니다. 가장 흔하게 보이는 부작용으로써 흔히 마약중독자들의 인터뷰나 사진을 보면 해당 나이로 보여지지 않을 정도로 엄청난 노화가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불과 1~2년 사이에도 엄청난 노화가 발생한다고 하니 잠깐이라도 마약을 하게 되는 일은 없어야겠습니다.
두번째는 메스 마우스라고 하는 부작용으로써 필로폰 약물의 학술 명칭인 메스암페타민에서 "메스"+"마우스"를 합친 용어입니다.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입과 관련된 부작용인데 필로폰을 흡입하면 안면 근육의 위축으로 인해서 이갈이가 심해지고 이로 인해서 입술 손상, 잇몸 약화, 심할 경우 치아가 부러지거나 빠지는 증상을 초래하게 됩니다.
세번재는 가장 끔찍한 종류인 메스 버그라고 불리는 부작용입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메스 마이츠, 메스 쏘얼스라고 불리고 있으며 환청과 환시와 같이 소리와 보이는 것을 벗어나 환촉을 느끼게 됩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몸에 마치 수천 마리의 벌레가 피부 위에서 기어 다니는 느낌을 받으며 심각한 가려움을 느끼며 이로 인해서 피가 날때까지 피부를 긁게 됩니다. 이러한 부작용으로 인해 필로폰 중독자들은 긁어서 생긴듯한 상처가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눈에 보이는 대표적인 부작용이고 이 외에 금단증상, 우울증, 심근경색 등 수많은 부작용이 있으며 소량복용으로도 도파민 수용체의 작동이 반영구 손상이 되므로 점점 복용하는 양과 횟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이후 끊으려고 해도 1년간의 금단증상을 버텨야 하므로 매우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부디 잠깐의 흥미나 유혹에 넘어가서 필로폰과 같은 마약으로 자신의 인생을 낭비하게 되는 일은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필로폰 VS 코카인의 차이는?
최근 넷플릭스 수리남에서도 필로폰과 코카인에 대해서 설명이 많이 나와서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흔히 마약이라고 하면 많이 듣는 것이 필로폰과 코카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약이란 사전적 의미로 강력한 진통 및 마취 작용을 지니며 계속 사용 시 습관성과 탐닉 성이 생기게 하는 물질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마약의 종류는 흥분성 약물과 억제성 약물로 나뉘며 신기하게도 흥분성 약물의 금단증상은 우줄증이며 억제성 약물의 금단현상으로는 폭력성과 과민 성격이 드러난다고 합니다. 그중 흥분성 약물의 대표 격이 바로 필로폰과 코카인입니다.
그렇다면 필로폰과 코카인의 차이는 무엇이 있을까요? 주로 화학물질만 있으면 제조가 쉬운 필로폰과 다르게 코카인은 코카나무의 잎에서 추출이 되며 우울증 약이나 활기를 생기게 하는 약으로 사용이 되었습니다. 놀라운 점은 초기에는 코카콜라도 코카잎을 이용해서 음료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처음 코카콜라를 마신 사람들은 기분이 좋아지고 에너지가 발생하여 큰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하나 부작용이 밝혀지며 나중엔 코카콜라에서 사용을 제외시키게 됩니다. 코카인이 위험한 점은 흥분성 약물의 대표적으로 강력한 자극을 주게 됩니다.
필로폰과 코카인의 가장 큰 차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가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필로폰은 화학물질을 이용해 만들지만 코카인은 천연 잎에서 추출을 하기 때문에 코카인이 더욱 비싸며 부작용이 약한 편입니다. 흡입 방법은 필로폰의 경우 입으로 먹거나 주사기를 통해서 직접 투약하는 방법을 사용하며 코카인은 코라는 단어를 보시면 아시듯이 주로 코로 흡입을 하게 되며 영화나 드라마에서 마약 하는 장면을 보시면 쉽게 구분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코카인은 뇌에서 행복을 느끼게 하는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을 크게 활성시키며 극도의 쾌감, 행복, 열정을 느끼게 합니다. 부작용은 코카인을 투입하면서 도파민에 내성이 발생하고 웬만한 자극에는 아무런 느낌을 느끼지 못하며 같은 행복감을 느끼기 위해서 더 많은 코카인을 병적으로 찾아다니게 됩니다. 금단증상으로는 몸의 떨림, 왕성한 식용, 우울증이 있습니다. 필로폰도 마찬가지의 성능과 부작용이 있지만 코카인보다 더욱 강한 자극을 주기 때문에 더욱 유의해야 할 마약입니다.
마약중독자들의 삶
흔히 마약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호기심이나 흥미 위주로 시작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마약이라는 것이 쉽게 빠져나올 수 없으며 만약 끊더라도 극심한 금단증상으로 인해서 힘든 싸움을 이겨내야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마약의 가장 안타까운 점은 본인의 삶을 망치는 것에서 나아가 주변의 가족 및 지인들도 2차 피해를 입어야 한다고 하니 오늘 포스팅을 읽으시고 왜 마약을 조심해야 하며 사람들이 쉽게 마약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는지 인지하시고 단순히 호기심이나 흥미로 인해서 본인의 인생을 마약중독자라는 구렁텅이로 밀어 넣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한국 마약퇴치 본부는 1899-0893이며 주변에서 마약을 하거나 본인이 스스로의 힘으로 빠져나오기 어렵다면 거리낌 없이 연락하여 이겨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