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 근처 맛집 "우진해장국" 방문 가이드(택배)
▶ 제주공항 근처 찐 맛집인 우진 해장국에 대한 정보와 내 돈 내산의 생생한 후기를 전달해 드립니다. 찐 후기를 통해 전달해 드리는 장점과 단점, 꿀팁을 꼭 확인해 보세요. 중간에 택배와 포장에 대한 정보도 있습니다.
아직 안 먹어 보셨다고요??
제주도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이 있는데요!! 바로 제주 고사리육개장 맛집인 우진해장국입니다.
우진해장국은 인기가 많아서 평일에도 웨이팅이 거의 필수인데요. 그도 그럴 것이 고사리육개장과 몸국 사골해장국이 정말 맛있습니다. 본문에서 우진해장국에 대한 모든 것에 대해서 꼭 확인해 보세요.^^
식당정보 요약
-매장명 : 우진 해장국
-영업시간 : 휴무 없음 / 06:00 ~ 22:00
-연락처 : 064-757-3393
-특이사항 : 줄 서기 필수, 포장 주문 시 우선 수령, 주차공간 매장 앞 병문천 유료주차장 이용(1시간 주차비 지원), 제주 국제공항 10분 거리
▼ 네이버 지도로 우진해장국 위치 확인하기
우진 해장국 방문기
제주도 여행을 사랑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은 들어 보셨거나 방문해 보셨을 우진 해장국이지만 아직 줄 서기가 겁나 방문 시도를 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흔히들 고사리 해장국이라고 말하지만 실제 이름은 고사리 육개장입니다. 삶은 고기와 고사리를 으깨서 육수와 함께 팔팔 끓여 깍두기 및 기본 찬과 함께 내는 음식입니다.
처음 볼 때의 비주얼은 먹기 싫게 생겼지만 건강을 생각해서 먹는다는 생각으로 도전해 보세요. 한입 먹는 순간 몸보신은 물론이고 처음 먹어보는 담백한 맛에 놀랄 수 있습니다.
분명한 것은 비주얼 때문이라도 고사리 해장국에 대한 호불호가 있다는 것입니다. 먼저 아래에서 사진으로 비주얼을 확인해 보시죠.
매장 자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웨이팅 고객들을 위하여 별도로 대기하실 수 있는 별채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비 올 때는 비를 피할 수 있고 여름이나 겨울에는 에어컨과 히터를 가동해 주십니다.
매장에서 드실 경우에는 처음에 도착하시면 대기표를 뽑고 순번이 오길 기다리시면 됩니다. 매장 앞이나 별채에 설치되어 있는 스피커를 통하여 순차적으로 입장 번호를 불러줍니다.
만일 본인 번호가 호명되었는데 기별하지 않으시면 순식간에 넘겨버리니 꼭 귀를 기울이시길 바랍니다. 우진해장국의 장점으로는 가격을 잘 올리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아직도 이 가격이네요. 아래 사진에서 가격을 확인해 보시죠.
제주도의 고사리는 전국에서도 맛이 뛰어나기로 소문이 나 있습니다. 제주도 생수 삼다수가 유명할 정도로 물 좋은 청정지역, 깨끗한 환경에서 자라다 보니 고사리가 통통하고 향긋합니다.
제주도 사람들은 일 년 동안 가정의 대소사에 쓰일 고사리를 철이 되면 채취하여 건조한 후 보관한다고 합니다. 고사리는 양치류에 속하는 식물로 몇몇 나라를 제외하고는 식용으로 쓰이지 않는 식물입니다.
하지만 옛 선조들은 고사리의 뿌리줄기에는 기생충에 효과가 좋으며, 기관지염에 좋은 것을 알고 음식의 식재료로 사용해 왔습니다.
고사리는 생으로 먹으면 비타민B 성분을 분해시켜 비타민 B1결핍증에 걸릴 수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삶아서 식용으로 먹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데친 후 말린 고사리를 식재료로 사용하면 식감이 보다 담백하고 마치 고기를 씹는 듯한 식감을 줍니다.
고사리육개장 외에 몸국, 사골해장국, 녹두빈대떡을 함께 판매하니 고사리육개장을 못 드시는 분들은 몸국이나 사골해장국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 우진해장국 메뉴 확인하기(네이버)
3인 이상 방문하시면 녹두빈대떡도 바삭하고 고소하니 함께 곁들여 드셔 보길 추천합니다.
우진 해장국은 전국 어디에서든 택배도 가능합니다. 6인분 : 59,000원, 10인분 95,000원, 12인분 118,000원입니다.
010-7507-3393으로 문자를 보내시면 답문이 옵니다. 보통 주문 후 수령까지는 5~6일이 소요되니 참고하세요.
총평
우진 해장국의 고사리 육개장을 도착하신 당일에 줄 서기 하여 드시려면 1시간 이상의 대기를 감수하셔야 합니다. 다만 웨이팅 하기 아주 좋게 별도의 대기실을 마련해 놔서 그나마 편하게 대기할 수 있습니다.
우진해장국을 저녁에 방문하신다면 그나마 여유로운 편입니다. 제주도는 밤이 되면 많은 식당들이 문을 닫기 때문에 여행자 분들도 많이 안 돌아다니시는 것 같아요.
저의 추천은 1박을 제주시에 하셨을 경우 둘째 날 이른 아침에 포장 주문을 하셔서 숙소에서 드시길 권해드립니다. 포장의 경우에는 대기 시간 없이 조리 후 포장용기에 정성껏 담아 주십니다.
우진해장국 주차장은 매장 바로 근처 앞에 마련되어 있으니 편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저는 이번 여행에서 두 번째 맛본 고사리 해장국이지만 역시 맛있고 건강한 맛입니다. 하지만 1시간 이상의 대기를 다음번에도 감수할 수 있을지는 물음표입니다.
다음번에는 저도 둘째 날 방문 포장하여 먹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제주도에 위치한 고사리해장국, 몸국, 사골해장국 찐 맛집인 우진해장국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 드렸는데요. 참 이 것들이 갑자기 문뜩 당기는 그런 묘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도 조만간 택배로 한번 주문해서 먹어야 되겠네요.
[그 외 제주도 여행 시 가볼 만한 곳 소개]
● 관광지
▶ SNS에서 핫한 한반도 모양 포토존 "남원 큰엉 해안 경승지"
▶ 비 올 때 가기 좋은 빛과 소리의 환상 조화 "제주 아르떼 뮤지엄"
▶ 망망대해를 언덕 위에서 즐길 수 있는 "제주 수월봉"
● 먹거리
▶ 노티드 도넛, 다운타우너, 리틀넥이 모여있는 "애월카페거리"
▶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회와 귤을 살 수 있는 "제주 올레시장"
● 카페
● 숙소
▶ 하루는 저렴하게! 하지만 청결은 포기 못해요 "제주 해군호텔"
▶ 제주도만의 찐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숙소 "제주 하례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