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gest-eiiainXjKtwdn8MEBH4ZegfaWp1w 쓰레기 잘못 버리면 10만원 과태료 폭탄 맞습니다.
본문 바로가기

쓰레기 잘못 버리면 10만원 과태료 폭탄 맞습니다.

[GUIDE] EAST SUNNY 발행일 : 2023-10-22

생활 속 조심해야 하는 과태료와 범칙금이 있습니다. 몰라서 부과되는 경우도 있지만 헷갈리다 보니 조심을 해도 부과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엇을, 어떻게 위반하느냐에 따라서 부과되는 금액이 다릅니다. 적게는 몇 만 원부터 많게는 10만 원 이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쓰레기 과태료

1. 과태료 종류입니다.

 오늘은 평상시에도 조심해야 하지만 특별히 10월과 11월에 조심해야 하는 과태료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무심코 방심하면 누구든지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기 때문에 오늘 글을 잘 읽어보시고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 일상에서 과태료 하면 떠오르는 것이 있습니다. 사람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많은 분들이 떠올리는 것이 생활 속 쓰레기를 잘못 버렸을 때 부과될 수 있는 과태료나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무인카메라에 적발되어 물게 되는 과태료가 있습니다.

 

 쓰레기 과태료는 어떤 분들은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조금 생소할 수 있는 내용일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경우는 일반 쓰레기에 모아서 버려야 하는 종량제봉투에 음식물쓰레기를 섞어서 버려서 과태료 10만 원이 부과되는 경우입니다.

 

 보통 플라스틱, 비닐, 종이 등 재활용 분리배출에 신경을 쓰는 분들은 많지만 음식물과 일반쓰레기를 잘 구분해서 버려야 한다는 것을 미처 신경 쓰지 못하고 버리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과일껍데기 등을 무심코 종량제 봉투에 함께 넣어서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쓰레기-과태료
쓰레기-과태료

 

2. 귤껍질 버릴 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그걸로 과태료 10만 원이 부과된 분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특히 요즘같이 귤 소비가 많아질 때는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귤을 한번 먹을 때 하나만 먹기보다는 여러 개 먹게 됩니다. 가족이 모여서 귤을 먹을 때면 함께 배출되는 귤껍질 양이 매우 많습니다. 다들 귤껍질 어떻게 버리시나요?

 

 당연히 일반쓰레기라고 알고 종량제봉투에 넣고 버린 분들도 있고 음식물 쓰레기로 분리해서 버렸던 분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찬 바람이 불고 쌀쌀해질 때면 귤껍질로 인한 쓰레기 과태료가 부과되는 일들이 많아진다고 합니다. 과태료가 10만 원이 부과됩니다. 결코 작지 않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귤껍질은 일반쓰레기가 아니라 음식물쓰레기입니다. 일반 쓰레기와 함께 종량제봉투에 배출하게 될 경우 과태료 10만 원 부과대상이 되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곧 11월이 되면 쓰레기 과태료 집중단속 기간이 있습니다. 쓰레기 배출이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3. 김장철 쓰레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휴가철, 명절, 김장철 등 특정 기간에는 특별히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11월은 많은 분들이 1년에 한 번씩 큰 행사인 김장철이 있습니다. 벌써부터 준비하고 계획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올해 김장철 기간에 특별히 더욱 조심하셔서 절대로 과태료 부과되는 일 없으시기 바랍니다.

 

 김장을 하면서 준비하게 되는 여러 가지 재료가 있습니다. 사용한 재료가 있지만 남은 재료를 버릴 때가 있습니다. 야채 사용이 많습니다. 이때 일반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를 잘 구분해야 합니다. 김장 재료로 사용하기 위해 손질한 각종 채소류 버리는 방법입니다.

 

 흙 묻은 배추(채소) 껍데기, 쪽파와 대파 등의 뿌리, 양파와 마늘 등의 껍질, 육류의 털 및 뼈, 어패류 껍질 등은 음식물 쓰레기가 아니라 종량제 봉투에 담아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합니다. 배출 시는 물기가 최대한 없도록 건조한 상태에서 잘게 썰어서 부패를 줄인 후에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배출해야 합니다.

 

 김장 시 젓갈류나 양념 사용도 굉장히 많습니다. 절인 배추나 젓갈, 남은 양념들은 일반 쓰레기가 아니라 음식물 쓰레기로 버려야 합니다. 최대한 염분 및 물기를 제거한 다음 부피를 최대한 줄여서 배출하시면 됩니다.

 배추, 무, 파 등 채소의 경우도 음식물 쓰레기로 함께 배출하시면 됩니다.

 

 지역마다 과태료 금액이 다를 수는 있지만 잘못 배출하는 경우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으므로 꼭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과태료

1. 자동차 집중 단속 기간입니다.

 다음은 11월 15일까지 집중 단속을 시작하는 내용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꼭 조심해야 합니다. 과태료 하면 많은 분들이 잘 떠올리는 자동차 관련 소식입니다. 10월 16일부터 한 달 동안 본격적으로 단속을 시작합니다. 생활 속 불편함을 초래하고 안전한 도로 운행을 위협하는 자동차들을 대상으로 집중단속을 시작합니다.

 

 올해 상반기에 총 17만 6천대의 불법자동차를 적발해서 과태료 부과, 번호판 영치, 고발조치 등 처분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번에는 단속을 통해서 집중적으로 적발한다고 하니 무엇을 하면 안 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자동차와 이륜자동차입니다. 생활 속 불편함을 초래하는 등화 장치, 소음기 등 불법 튜닝을 한 경우와 무등록, 번호판 미부착, 무단방치 된 차량 등을 일제 단속합니다. 다음은 화물차입니다. 화물차의 경우 여전히 많이 거론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판스프링 불법부착 관련된 차량입니다.

 

 화물차 판스프링 낙하 사고는 순식간에 발생하기 때문에 운전자들의 큰 주의가 필요합니다. 잠재적 위험이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화물차 가까이에서 운전하는 것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도로에 떨어져 있는 낙하물도 늘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도로에 떨어져 있는 판스프링을 밞는 것만으로도 큰 문제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판스프링은 탄성을 가진 소재이기 때문에 떨어져 있는 것을 밞아서 튀어 올라 사고가 날 수 있으니 도로에 낙하물이 떨어져 있다면 평소에 늘 피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필요합니다.

 

 11월 15일까지 화물자동차에 대한 단속도 강화합니다. 속도 제한 장치 무단 해제, 판스프링 불법부착 및 후부 반사지 불량 등 안전기준을 위반한 차량 단속을 시작합니다. 작년 대비 올해 상반기에 적발되는 차량이 증가했습니다. 그리고 일반인이 불법자동차를 발견했을 때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안전신문고 앱을 통해서 불법 이륜자동차, 불법 튜닝, 안전기준위반한 차량들에 대한 신고를 할 수 있으니 이 점도 함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단속 내용과 생활 속 과태료 단속을 조심해야 하는 내용을 알려드렸습니다. 미리 잘 확인하시고 꼭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과태료부터 개물림 합의금까지 반려동물 법률 상식

 

과태료부터 개물림 합의금까지 반려동물 법률 상식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많아지면서 사소한 문제부터 사망사건까지 심각한 반려동물 사고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안타까운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어떤 것을 주

guide-eastsunny.tistory.com

 

주택 임대차 신고제 5월 31일까지 꼭 하세요!(과태료 최대 100만 원)

 

주택 임대차 신고제 5월 31일까지 꼭 하세요!(과태료 최대 100만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5월 31일까지 신고해야 하는 주택 임대차 신고제 및 최대 6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지역난방 취약계층 특별요금 지원 제도를 알아보겠습니다. 꼭 확인하셔서 과태료를 내

guide-eastsunny.tistory.com

 

 

 

 [  함께 보면 좋은 글 목록  ] 
 1. 캠핑장, 캠핑용품 소개 및 방문기
 2. 제주도 여행지 소개 및 방문기 
 3. 국내 여행지 소개 및 방문기
 4. 맛집 소개 및 방문기
 5. 건강 관리 비법
 6. 시사, 경제 및 기타 유용한 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