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gest-eiiainXjKtwdn8MEBH4ZegfaWp1w 집에서 진짜~! 맛있는 커피 내려 먹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진짜~! 맛있는 커피 내려 먹는 방법

[GUIDE] EAST SUNNY 발행일 : 2023-10-29

요즘 물가 진짜 너무 비싸죠. 홈카페를 만들어 집에서 맛있는 커피를 내려드셔 보세요. 웬만한 카페에서 비싸게 사 먹는 커피보다 훨씬 맛있고 가치가 높습니다. 맛있는 커피를 내려 마시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요소들을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아래에서 집에서 맛있는 커피를 내려 먹는 방법과 각각의 요소들을 자세하게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집에서맛있는커피내려먹는방법
집에서 맛있는 커피 내려 먹는 방법 썸네일

 

집에서 맛있는 커피 내려 먹는 방법

1. 신선한 커피를 구입하자.

커피의 신선도는 맛에 정말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커피를 로스팅하고 내려마시고 하는 것들은 모두 그 원두에 들어있는 맛과 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려 음미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커피가 신선하지 않다는 것은 음미할 맛과 향이 없다는 것을 말합니다. 신선한 커피의 대략적인 기준은 볶은 후 7일, 오래되어도 10일 이내의 제품을 말합니다. 맛있는 커피를 마시기 위해서는 바로 볶은 상태의 커피를 가능한 적은 양을 구입하여 최대한 빨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가급적 분쇄되지 않는 원두를 사는 것이 좋습니다. 원두를 분쇄하면 맛과 향이 손실되는 속도가 기하급수적으로 빨라져 일정 시간이 지나면 맛과 향이 떨어지게 됩니다.

2. 향이 없는 물을 사용해야 한다.

커피 한잔의 물의 비중은 대략 98~99%입니다. 대부분을 물이 차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출되는 커피에는 사용된 물의 맛도 함께 나타나게 됩니다. 커피를 만들 때 무기물질이 많이 함유된 물을 사용해서는 안되며, 수돗물의 염소가 제거된 무색, 무미, 무취 깨끗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는 수돗물이 아닌 정수기로 정수된 물이나 생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물의 온도는 94~96도가 적당 하다.

물의 온도에 따라 커피맛이 크게 달라집니다. 온도가 너무 높으면 카페인이 변질되어 이상한 쓴맛이 나게 되고, 너무 저온이면 타닌의 떫은맛이 커피에 남게 됩니다. 드립방식으로 추출할 경우 94~96도의 온도가 가장 적당하며 추출 즉시 가능한 빠른 시간 안에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출된 커피는 시간이 지나면서 맛과 향을 내는 많은 성분들이 휘발되어 사라지게 됩니다.

4. 엷은 청록색의 생두가 최고. 

커피의 맛은 60프로 이상 생두의 품종이 결정합니다. 커피 생두는 엷은 청록색을 띠는 것이 가장 좋은 품질의 원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경과할수록 엷은 황갈색으로 변하며, 맛과 향 또한 점차적으로 변질되게 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목록  ] 
 1. 캠핑장, 캠핑용품 소개 및 방문기
 2. 제주도 여행지 소개 및 방문기 
 3. 국내 여행지 소개 및 방문기
 4. 맛집 소개 및 방문기
 5. 건강 관리 비법
 6. 시사, 경제 및 기타 유용한 팁

 

반응형

댓글